// 하이힐의 종류와 다리가 제일 예뻐 보이는 굽은 몇cm일까?

패션과 스타일

하이힐의 종류와 다리가 제일 예뻐 보이는 굽은 몇cm일까?

퀸즈하우스 2022. 3. 27. 21:41
728x90
반응형

하이힐은 굽이 높은 구두를 말한다. 굽의 길이와 디자인에 따라서 펌프스 , 오픈 토 , 스틸레토 , 스트랩 , 티 스트랩 , 메리 제인, 플랫폼 , 웨지 , 슬링백, 뮬 힐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하이힐의 종류와 다리가 제일 예뻐 보이는 굽은 몇cm일까?

1. 하이힐의 종류

1) 펌프스 힐

사진 Pinterest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하이힐로 끈이 없고 발가락 부분이 막혀 있다. 참고로 검은색 펌프스 힐은 면접 등 공식적이고 중요한 자리에서 신는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지 여성들에겐 거의 필수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굽 높이는 7cm 정도 된다.

 

2) 오픈톤 힐

사진 Pinterest

앞쪽이 뚫려있어 발가락 드러난 보이는 하이힐. 구멍의 크기에

따라 드러나는 발가락의 숫자가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는데, 보통은 위처럼 발가락 2~3개 정도가 나오는 디자인이 많다.

3) 스틸레토 힐

사진 Pinterest

스틸레토는 이탈리아어로 송곳칼이라는 뜻으로 그에 걸맞게 앞코가 뾰족함과 동시에 굽이 매우 가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뒷굽이 높고 발꿈치를 다 감싸지 않아 아킬레스건 부근은 드러난 디자인인 경우가 많다. 이 덕분에 착용 시 섹시해 보이는 효과가 두드러진다.

 

4) 스트랩 힐

사진 Pinterest

발목 또는 발등 부분에 좁고 얇은 띠인 스트랩을 두른 하이힐. 이중 발목 스트랩이 있는 힐은 신고 걸을 때 뒤꿈치 쪽이 벗겨지는 걸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5) 티 스트랩 힐

사진 Pinterest

스트랩 힐의 변형으로 발등을 가로질러 발가락까지 스트랩이 내려와 있어 발목의 스트랩과 연결된 슈즈로 스트랩이 T자처럼 보이는 형태다.

 

6) 메리 제인 힐

사진 Pinterest

메리제인 슈즈에 뒷굽이 들어간 형태. 원래 메리 제인 슈즈는 굽이 높지 않은데 그 부분을 역으로 노리고 디자인된 하이힐이라고 보면 된다. 이 때문에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신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교복에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

 

7) 플랫폼 힐

사진 Pinterest

일명 가보시 힐이라고도 불린다. 펌프스 힐과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라면 앞에도 굽이 있다는 것. 보통 1~3cm 정도의 앞굽이 들어가는 편인데, 위의 이미지를 보면 쉽게 구분이 간다. 보통 뒷굽이 높은 힐과 조합되는 경우가 많은데, 앞굽 때문에 발이 조금이나마 더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다.

8) 웨지 힐

사진 Pinterest

밑창과 굽 부분이 연결되어 있는 통굽 형태의 모든 구두를 총칭한다. 아무래도 굽이 크고 두꺼워서 안정감이 있고 뒷굽이 가는 하이힐에 비해 신고 다니기 편하기 때문에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지만, 앞굽과 뒷굽이 서로 이어져 있고 밑창이 구부러지지 않는 구조상, 걸을 때 발바닥 전체가 동시에 땅에 닿아서 충격이 분산되지 않고 고스란히 발로 전해진다. 이 때문에 다른 힐보다 발에 더 무리를 주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발목과 무릎 관절에 좋지 않은 힐이다. 또한 균형 잡기가 힘들어서 발목이 불안정해진다는 문제점도 있다.

 

9) 슬링백(Slingback)

사진 Pinterest

뒤꿈치 부분이 뚫려서 벨트로 되어 있는 힐. 일반적으로 앞코는 막혀 있으며, 위에 언급된 오픈 토 스타일과 조합된 경우엔 '오픈토'라는 접두어가 앞에 붙거나 그냥 샌들로 통칭하기도 한다. 신발 크기가 맞지 않거나, 오래 신다 보면 벨트가 흘러내리는데, 안쪽에 하이힐용 실리콘 스트랩을 덧대면 잘 안 흘러내린다,

 

10)뮬

사진 Pinterest

뒤꿈치 부분이 아예 없는 하이힐. 굽이 있는 슬리퍼라고 봐도 된다. 처음에는 침실에서 신는 실내화용으로 쓰였다고 하는데 현재는 일상용으로도 많이 신는 편. 오픈 토 형태를 띠면 엄밀하게 뮬이라고 부르지 않고 슬리퍼나 샌들로 통칭해서 불렀지만, 최근에는 경계가 허물어졌다.

 

2. 다리가 제일 예뻐 보이는 하이힐 굽은 몇 cm 일까?

하이힐을 신었을 때 종아리가  가장 가늘고 예뻐 보이는 굽 길이는 8cm이다. 하지만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관절 노화가 빨리 오고 무지외반증 등이 생길 수 있다. 그렇다고 굽이 없는 슬립온이나 플랫 슈즈가 무조건 발에 좋은 건 아니다. 그만큼 땅바닥의 마찰을 발바닥이 그대로 흡수하고, 뒤꿈치에 체중이 쏠리기 때문에 피로도 빨리 쌓인다.

 

3. 다리가 가장 편안한 굽 길이는 몇 cm일까?

사람마다 체형도 다르고 다리 모양도 다르다. 구두를 신었을 때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편안한 굽 길이는 대략 자신의 키의 4%가 이상적인 굽 높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