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지고 늘어진 모공!!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

패션과 스타일

커지고 늘어진 모공!!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

퀸즈하우스 2022. 5. 23. 19:34
728x90
반응형

더운 날씨, 환경, 피지 분비 등으로 인해 우리 모공은 점차 늘어지고 커진다. 한번 커진 모공을 줄이기는 쉽지 않다. 비싼 돈을 들여서 피부과 시술이나 화장품을 이용하는 법도 있지만 천연 재료 중 우리 모공을 탁월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재료들이 있다.

커지고 늘어진 모공!!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

.사진 Pinterest

피부 미인의 기본은 깨끗한 얼굴이다. 분화구같은 모공은 거칠어 보이고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 보이며 화장품 끼임 현상도 발생한다. 어린 아이나 tv속 스타들은 도자기처럼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 천연재료로 집에서 관리해 보자.

△모공이 커지는 원인

모공이 커지는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가지가 있다. 

각질 제거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자외선, 블랙헤드, 불균형한 식단 등 한마디로 피부관리를 하지 않아서이다. 

오늘 소개하는 천연재료는 모공관리 뿐 아니라 피부관리까지 같이 할 수 있다.

△홈케어 법

1.각질 제거

일단 커진 모공을 완전히 안 보일 정도로 할 수는 없다. 최대한 모공 크기를 줄이는 목표로 가자.

각질 제거는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일주일에 2-3번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주어야 한다. 귀찮은 일일 수도 있지만 각질 제거는 모공 관리의 첫 번째로 아주 중요하다. 각질 제거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 및 블랙헤드와 먼지를 제거해준다. 각자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2. 스팀팩

일주일에 한 번 스팀팩을 해준다. 스팀팩은 모공을 열어 불순물, 유분기 등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깨끗이 청소된 모공의 크기는 원래대로 돌아간다. 냄비에 물을 끓여 수증기가 올라올 때 얼굴에 쐰다. 너무 가깝게 얼굴을 대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적당한 거리를 두고 따뜻한 수증기를 쐰다고 생각하자.

.사진 Pinterest

3. 마스크팩

스팀팩 후에는 모공이 활짝 열려 있는 상태가 되어 다른 관리를 하기에 좋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마스크팩을 고르도록 하자. 수분과 영양을 넣어주고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4. 아침 세수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자. 밤새 얼굴에 묻은 먼지나 피지 등을 깨끗이 세안하자.

△모공을 줄여주는 천연 팩

①달걀흰자 팩

이 팩은 모공을 깨끗하게 해 주고, 모공을 막고 있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데 좋다.

재료 : 물 1/2컵, 우유 1/4컵, 베이킹소다 2큰술, 달걀흰자

방법 : 재료들을 혼합해서 얼굴에 발라준다.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주로 오전 세안 후 해주면 좋다.

 

②아몬드 팩

아몬드의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미용,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좋다.

재료 : 아몬드 1/3컵

방법: 아몬드를 부드럽게 간 다음 약간의 물을 섞어서 걸쭉하게 만든다. 얼굴에 도포한 후 30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일주일에 2-3번 주기적으로 해주자.

 

③버터밀크 팩

버터밀크는 오래전부터 피부 관리에 사용되어 왔다. 버터밀크는 젖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젖산은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공의 막힘을 줄여준다. 또한 피부톤을 고르게 해 주고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방법: 버터밀크를 화장솜이나 면에 적셔 얼굴에 도포한 후 20분 후에 차가운 물로 헹군다.

.사진 Pinterest

④파파야 껍질

파파야에는 비타민 A,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기미, 주근깨 등의 트러블을 억제해 주고 미백효과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파파야 껍질 안쪽을 피부에 문지르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15-20분간 한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군다.

 

⑤마요네즈

마요네즈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고 시중에 판매하는 마요네즈를 그냥 사용해도 된다.

마요네즈 한 숟가락을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에 씻어낸다. 피부가 훨씬 더 부드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단, 지성 피부 타입은 추천하지 않는다. 블랙헤드와 뾰루지 등 트러블이 날 수 있다.

 

⑥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는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오렌지에 함유된 질산은 각질제거제 역할을 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해 준다. 또한 비타민C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방법 : 오렌지를 짜서 즙을 만든다. 화장솜이나 면 조각에 적신 다음 얼굴에 올려둔다. 5분간 기다린 후 차가운 물로 씻어낸다. 오렌지를 잘라서 얼굴에 직접 문질러도 된다. 비타민C 때문에 낮이나 외출 전에는 하지 말고 밤에 하기를 추천한다. 얼굴에 붉은 점 같은 게 생길 수 있다.

.사진 Pinterest

⑦오트밀

건강에도 좋은 오트밀은 피부미용에도 그 효과가 좋다. 오트밀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각질 제거, 피부 보습, 노화 방지, 주름 예방 등 도움이 된다.

오트밀 한 컵을 곱게 간다. 따뜻한 물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썩는다. 얼굴에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따뜻한 물로 헹군다.

 

⑧얼음

얼음을 얼굴에 올려두는 간단한 방법이다. 단,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30초 이상 올려두지 않는다. 목욕 후 하는 게 제일 좋다.

 

⑨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는 천연 각질 제이다. 여드름 흉터나 색소 침착을 개선시켜주고 여드름, 자외선으로 인해 탄 피부를 가라앉혀 주는데 도움을 준다.

베이킹소다와 따뜻한 물을 1:1 비율로 섞는다. 얼굴에 바르고 30초간 마사지를 해준다. 30초 후 차가운 물로 씻어낸다. 팩으로 사용할 경우 얼굴에 도포 후 10분이 지나면 물로 씻어낸다. 베이킹 소다 팩은 일주일에 2회 이상은 추천하지 않는다. 일주일에 1-2번만 하도록 하자.

.사진 Pinterest

모든 피부관리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하루아침에 좋아질 수 없다. 수십 년을 지나온 세월에서 생긴 것인 만큼 꾸준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보자. 분명 좋아진 피부를 갖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