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차를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진실 or 거짓?

패션과 스타일

녹차를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진실 or 거짓?

퀸즈하우스 2022. 5. 24. 23:06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녹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들었을 것이다. 사실일까? 몇몇 과학 연구로 밝혀진 녹차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자.

녹차를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진실 or 거짓?

녹차의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이들 알고 있다. 오늘은 녹차의 효능중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차로 많이 마시는 녹차. 주변에서 흔히 구할수 있고 티백으로 나와 편리하게 마실 수도 있다. 우리나라 보성에서는 질 좋은 녹차가 생산이 되고 우리는 그 질 좋은 녹차를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다. 주변에서도 녹차를 마시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진짜로 살을 빼는데 녹차가 도움이 될까? 

사진 Pinterest

1. 녹차 성분

녹차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려면 녹차의 성분부터 알아야 할 것이다. 어떤 성분이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자. 

폴리페놀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해독과 항염 성분이 세포를 보호해주며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녹차에는 비타민 A,B,C,D,E,H,K를 비롯해 크롬, 셀레늄, 아연 같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모든 성분은 신진대사 기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피부 미용에도 좋다.

 

카페인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돕는 자극 효과를 낼수 있다고 한다.

부작용-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한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취침 전에는 녹차를 마시는 것을 삼가야 한다.

사진 Pinterest

이뇨 성분

녹차에 들어 있는 이뇨 성분은 우리 몸에 필요 없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준다. 적당한 녹차 섭취는 부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부작용- 과한 녹차 섭취는 자칫 탈수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

 

카테킨

요즘 여러 다이어트 식품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성분이 카테킨이다.  녹차를 마실 때 떫고 쌉쌉할 맛은 이 카테킨 성분 때문이다. 통상 타닌으로 불린다. 하지만 녹차의 카테킨 성분을 특별히 카테킨이라고 부르는 것은 커피나 감, 포도 등의 타닌과는 다르기 때문에 구분하기 위해서 카테킨이라고 부른다. 카테킨 성분은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노르에피네프린 호르몬을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돕는다. 효소가 억제되고 노르 에피네프린의 양이 증가하면 지방이 분해된다. 쉽게 말해서 지방의 연소를 돕고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부작용-타닌 성분은 위산의 양을 증가시켜 변비, 역류, 메스꺼움등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너무 진하게 마시거나 공복에 마시는 것은 삼가자. 반대로 설사를 할 경우 마셔주면 좋다.

2. 그렇다면  녹차를 마시면 살이 빠질까?

정답은 YES!!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몸에 열을 발생시키는데, 이런 열 발생은 신진대사의 의한 것으로 이 과정에서 체중 감량을 돕는 에너지가 생성되며 지방의 연소를 돕는다. 또한 녹차는 식욕 억제제로도 활용되는데, 녹차를 마시면 식욕이 줄어 간식을 먹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이뇨 성분을 지닌 녹차는 몸에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조직의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하여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그러므로 녹차를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녹차만 마신다고 마법 같은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앞서 말했듯이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올 수도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하자. 또한 균형 잡힌 식단, 운동과 함께 녹차를 섭취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