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인들의 옷, '카고 팬츠'의 역사

패션과 스타일

군인들의 옷, '카고 팬츠'의 역사

퀸즈하우스 2022. 4. 9. 21:20
728x90
반응형

1940년대에 탄생해 90년대 유행, 레트로 열풍을 타고 다시 등장한 스타일 카고 팬츠. 군복이라는 영감에서 패션 디자인으로 거듭난 밀리터리 스타일의 카고 팬츠는 '작업복'.'건빵바지'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스타일로 사랑받고 있다.

군인들의 옷, '카고 팬츠'의 역사

카고(Cargo)란 '화물, 짐, 짐칸'이란 뜻이다. 오늘날 재킷과 바지에서 가장 널리 퍼진 군사 영감 패션 디자인 기능 중 하나는 유틸리티 카고 포켓이다. 원래 1990년대에 패션 히트작으로 소개되었으며 2022년 다시 90년 레트로 붐이 불면서 다시 등장하였다. 카고 포켓 팬츠나 트라우저는 이제 트렌드이다.

1. 카고 팬츠의 시초 영국

사진 Pinterest

카고 팬츠의 역사는 거의 70년에 걸친 세계 대전과 6개 대륙에서의 일관된 전투 경험을 포함한다.

최초의 카고 팬츠는 영국이 나치 독일과의 전쟁을 준비하고 있던 1938년 영국군이 양모 전투복에 도입했다. 그러나 영국군은 바지 왼쪽 다리 부분에 카고 포켓을 하나만 배치했는데, 이는 패치형 포켓 형태로 벨로우즈 처리가 되지 않았다. 이 패치 포켓은 영국 병사들에게 그다지 실용적이지는 않았으며 사실 전쟁 중 영국 낙하산 대원들은 특수 가죽 안감 벨로우즈 카고 포켓 바지를 지급받았다. 이것은 원래 디자인과 유사했으며 왼쪽 다리 무릎 위의 주머니가 하나뿐이었고 군인의 정면을 향해 바깥쪽으로 향했다. WWII 영국 P-37 전투복 제복의 첫 번째 "카고 바지"는 단일 패치 포켓이 전면을 향하고 있다.

2. 미국의 낙하산병 제복

사진 Pinterest

영국인이 최초의 카고 포켓 팬츠를 만들어 출시했을 수도 있지만 오늘날 현대 군대와 패션계가 알고 있는 카고 팬츠는 미국에서 영감을 받았다. 미군의 첫 번째 카고팬츠는 제2차 세계 대전 초기에 특수 M-1942 낙하산병 제복으로 만들어졌다. M-1942 Paratrooper 카고 바지는 주머니가 바지의 측면에 배치되고 주머니가 하나가 아닌 두 개라는 점에서 영국 바지와 다르다. 이 특수 유니폼 이전에 미군은 M-1941 재킷 또는 파슨스 재킷으로 알려진 면 방풍 재킷이 있는 모든 양모 셔츠와 바지 유니폼만 만들었다. 이것은 전쟁 후반에 M-1943 유니폼이 채택될 때까지 대부분의 전쟁에서 표준 유니폼으로 남아 있다. M-1943 제복 은 재킷에 카고 포켓을 포함했지만 바지에 카고 포켓은 한국 전쟁 직전까지 없었다. What Price Glory 제작 바지와 함께 완전한 M-1942 낙하산병 제복을 보여주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원본 컬러 사진. M-1942 낙하산병 제복은 성공을 거두었고 곧 미군은 내구성이 뛰어난 면 헤링본 트윌(HBT) 제복을 비롯한 여러 전투복에 카고 포켓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HBT 제복은 원래 고된 노동이나 작업복으로 설계되었지만 곧 봄과 여름 전투에서 미군이 입는 선호하는 제복이 되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미군은 전투복 바지의 미래가 카고 포켓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3. 현대의 카고 팬츠

사진 Pinterest

한국 전쟁에서 카고 포켓이 있는 M-1951 제복 바지가 도입되었으며 이는 모든 병사에게 지급되었다. 베트남 전쟁 동안 M-1951 바지의 더 가벼운 버전이 구현되었으며 전쟁이 진행되는 동안 두 가지 패턴 변경을 거쳤다.베트남 전쟁은 카고 포켓이 완전히 필요하고 실용적이라는 평판을 얻은 곳이다. 이 충돌 동안, 미군 병사는 이제 이전보다 더 많은 장비와 장비를 나르고 있었고 이것은 카고 바지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베트남 전쟁 이후 미군 카고 팬츠에 약간의 수정이 있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위장 도입이었지만 디자인은 대부분 그대로였다. 기본 사항은 내구성이 뛰어난 면 "립-스톱" 바지 측면에 있는 두 개의 큰 카고 포켓과 바지 끝에 레그 타이가 있어 블라우스 부츠를 신고 다닐 수 있도록 하는 방식과 동일했다. 미국 군용 카고 바지의 최신 버전은 디지털 위장 육군 전투복 바지로 오늘날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활약하고 있다. 현대의 "카고 바지"는 여전히 육군 전투복(ACU)을 착용한 미군에게 지급되고 있다. 1990년대 이 러프 카고 팬츠로 패션계를 강타한 것은 트렌드와 스타일이 퍼지는 방식에 대한 "트리클 업" 패션 이론 때문이었다. "trickle up" 이론은 streCargo 바지의 패션이 오래된 잉여 군용 카고 바지를 입는 힙합 아티스트와 함께 시작하여 인기를 얻었다. 일명 '건빵바지'라고도 부르는데 군인들이 군대에서 주는 건빵 간식을 이 주머니에 넣고 다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사진 Pinterest

이제는 여성들이 더 사랑하며 즐겨 입는 카고팬츠.2022년 레트로 Y2k 열풍이 불면서 90년대의 카고 팬츠는 새로운 디자인이 가미되어 사람들에게 다시금 사랑받고 있다.

반응형